메타버스 디자인

VR 프로젝트

‘인공지능 및 증가상현실 기반 콘텐츠 메타버스 구축을 통한 R&D 전문인력 양성’프로젝트는 가상공간에서 공연 등의 콘텐츠를 제작/유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관련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한예종 융합예술센터 AT랩이 주관한 프로젝트로 한예종, 포항공대, LG유플러스, 지피크루, 버드핸드가 참여하며 2023년 12월까지 3년동안 총 29억7625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포항공대와 지피크루에서 우리만의 VR플랫폼을 만들고 그 안에서 한예종 팀들이 만든 VR공연과 전시를 하는 것이 주 목표였다. 메타버스 디자인팀의 역할은 자체개발하는 VR플랫폼의 세계를 디자인 하는 일이었다. 거기서 월드 디자인 팀을 리드하고, 월드 컨셉을 디자인하는 업무를 맡아서 진행하였다.

한예종-포항공대 해커톤 월드 디자인

해커톤에서 진행된 워크샵의 일환으로 이상한나라의 앨리스에 영감을 얻은 세계를 디자인, 제작하였다. 텍스쳐는 팀원들이 직접 그린 소스를 사용했고 모든 모델링과 라이팅, 렌더링을 도맡아 2시간 정도 걸쳐 작업하였다.

PLAYGROUND + BRAIN

창작자와 과학자들의 머리 속안에 일어나는 다양한 화학 반응들은 아이디어와 지식을 생성한다. 유저들이 이 플랫폼 안의 각종 컨텐츠를 접하기 전에 놀이하면서 사고를 유연하게 해주는 공간으로서 역할하도록 설계, 디자인 하였다.

Previous
Previous

한예종 x SKT